본문 바로가기
부자 아빠 되기

[돈이 보이는 정보] 아마존의 초저가 정면 대결, '테무' 등 中 초저가 쇼핑몰에 저가 페이지 개설

by 천상연인 2024. 6. 28.
반응형

아마존, 중국 초저가 쇼핑몰에 맞불… '저가 페이지' 개설

  미국의 전자상거래 대기업 아마존이 테무(TEMU)와 쉬인(Shein) 등 중국의 초저가 쇼핑몰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플랫폼 내에 저가 쇼핑 페이지를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이 페이지는 주로 20달러(약 2만7758원) 미만의 생활용품 및 의류 등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아마존의 이번 결정은 중국 초저가 쇼핑몰의 거센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아마존의 배송 트럭
아마존의 배송 트럭

 

아마존의 중국 판매자 비공개 컨퍼런스

  미 경제매체 CNBC는 아마존이 최근 중국 판매자들을 초청해 비공개 컨퍼런스를 열고, 새로운 저가 쇼핑 페이지 개설 계획을 발표했다고 전했습니다. 아마존은 이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없는 저가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초기에는 얼굴 마사지 기구, 아령,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제품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아마존은 미국 고객들이 이 저가 페이지에서 중국 상품을 주문하면, 9~11일 안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중국에서 직접 제품을 받아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는 현재 중국 판매자의 상품을 미국 아마존 물류센터로 옮긴 후 다시 포장 및 배송하는 방식에서 개선된 형태입니다.

 

가을부터 제품 접수 시작

  아마존은 구체적인 서비스 시작 시점을 밝히지 않았지만, 올해 가을부터 중국 판매자들의 제품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최근 테무와 쉬인 등 중국 초저가 쇼핑몰들이 한국과 국제 시장에서 저가 마케팅을 통해 입지를 넓히고 있는 상황에 대한 대응책으로 보입니다.

 

테무 로고
테무 로고

 

테무와 쉬인의 공세

  테무는 지난해 7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쉬인은 지난 4월 한국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두 브랜드 모두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이번 저가 페이지 개설은 이들 중국 쇼핑몰과의 경쟁을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아마존의 전략과 성과

  아마존 대변인 마리아 보체티는 CNBC에 "아마존은 판매 파트너와 협력해 더 낮은 가격과 더 큰 편의성, 더 많은 선택권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일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아마존에서 중국 판매자가 판매하는 품목 숫자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연간 1000만 달러(약 138억 원) 이상 매출을 내는 중국 판매자 숫자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존의 이번 저가 쇼핑 페이지 개설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중국 초저가 쇼핑몰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앞으로 아마존이 이 페이지를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둘지 주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