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아빠 되기

[돈이 보이는 정보] 고물가 시대 ‘1·2인 가구’ 겨냥…‘아침밥’도 편의점이 챙긴다

by 천상연인 2024. 6. 7.
반응형

출처 - 포토뉴

 

고물가 시대, 편의점 아침식사로 저렴하고 간편하게 해결

  최근 고물가가 이슈가 되면서, 1인 및 2인 가구들 사이에서 편의점 아침식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이에 발맞추어 다양한 캠페인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아침식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수요 증가로 매출 급증

  세븐일레븐과 CU 등의 편의점에서는 아침시간대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의 간편식이 주목을 받으며 매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 가구 및 바쁜 출근 및 등교를 위해 집밥 대신 편의점 아침식사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업계에서는 아침식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GS25는 기업 대상 조식 정기구독서비스인 '밀박스25'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은 모닝 구독권을 통한 할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등으로 아침식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아침식사 프리미엄 제품 인기

  편의점에서는 아침식사를 위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GS25의 '성수 베이글'과 세븐일레븐의 '쏙삼주먹밥' 등은 높은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은 성장이 예상됩니다. 혼밥 문화와 고물가 대응을 위한 경제적 선택으로서의 편의점 아침식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편의점 업계는 더 많은 혁신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점 아침식사는 고물가 시대에 경제적이고 편리한 선택지로서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편의점 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